KKA News 2022년 온라인 어르신검도대회 및 페스티벌
페이지 정보
본문
#대한검도회 #2022온어검페
2022년 9월 29일(목) 오전 10시부터 어르신체육활동지원 어르신검도교실에 참여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2년 어르신검도대회 및 페스티벌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었다.
노년의 활력 증진과 건강한 삶, 어르신검도 동호인 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며, 검도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본 대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시 중단되었지만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기본기 초급부, 기본기 중급부, 응용기부, 장기자랑부로 17개 사업소에서 53개팀, 총 175명의 어르신이 참가하여 4시간에 걸쳐 열띤 경기를 펼쳤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그맨 이동엽(자칭 검동엽)씨가 사회를 맡으며 재치 있고 입담이 넘치는 진행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었으며, 이번 대회는 진현진(8단, 범사)선생께서 해설을 맡으며 사회자와 서로 케미를 이루며 시청자들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사전에 접수한 영상을 대한검도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하며 심사위원 9명이 채점을 하여 최고점과 최하점을 뺀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우열을 가리기가 쉽지 않았다.
도복으로 복장을 갖추고 나온 팀도 있었고 어르신끼리 의상을 통일해 일체감을 나타내는 팀도 여럿 있었다. 어르신보다 지도자의 목소리가 더 우렁찬 팀이 있는가 하면, 90세가 넘는데도 믿기지 않을 정도로 건강하시고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호구를 착용하고 타격하는 모습은 나이를 알 수 없을 정도였다.
장시간 진행으로 지루해질 기미가 보이면 사회자의 중간 중간 다양한 퀴즈로 온라인으로 접속하고 있는 시청자들과 쌍방향 소통을 통해 대회가 다시 활기를 찾았으며 다양한 경품도 마련하여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검도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하였다.
입상자는 다음과 같으며, 대회를 마치고 입상하신 어르신께는 상장과 부상을 보내드렸으며, 참가한 모두 어르신께도 기본 참가상을 보내드렸다. 본 대회에 참가해 주신 모든 어르신들과 담당 복지사님을 비롯한 보기관 관계자 분들, 마지막으로 지도에 힘써 주시고 가장 애쓰신 지도자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어르신 체육활동에 보탬이 되도록 본회에서는 사명감을 가지고 노년의 건강한 삶을 이루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